페라리 gtc4 루소 t 스펙 제대로 파헤치기
파생 모델이 아닌 신형 차2011 년에 「FF (페라리 포) '가 탄생 한 때. 이 자동차는 페라리 최초의 4WD로드 카이며, 매우 개성적인 슈팅 브레이크 스타일을 가지고 있던 것으로부터, 지금까지의 전통적인 4 인승의 12 기통 FR 페라리 모델과는 전혀 장르가 다른 "새로운 것 튀고 말 모델 "로 파악되고 있었다.예를 들어, FF 직전의 전체 4 인승 모델이라고하면 "612 스카리 엣티」에서 신체 사이즈으로 FF와 거의 같은 이었지만 두 자동차 드라이브 맛은 누가 타고도 다르다고 알 정도 마치 달랐다 .단적으로 말해서, FF는 안정 지향적 인 GT이며, 612 스카리 엣티는 물론 2 인승 모델보다 가벼운했다하지만 여전히 페라리 답게 스릴 핸들링 지향을 가진 GT였던 것이다. 실제로 타고 비교해 보면 그 차이는 분명하고, 따라서 사치 (사치)에서 실용적인 데일리 카로서 FF의 실력을 반대로 인정한 페라리 매니아도 많았다.FF의 뒤를 이은 "GTC4 루소 '도 기본적으로 FF 노선을 고수하고있다. 외부 디자인과 주행의 맛에 스포티 함을 더욱 강조했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발전을 거듭했지만, 혁신적인 4RM (4WD 시스템)가 제공하는 주행 페라리 라인업 중에서는 단연 안정 지향이다,라고 좋다.그런 가운데 새로 등장한 GTC4 루소 T 것을 페라리 측은 GTC4 루소의 파생 모델 인은 공식적으로는 한 번도 말하지 않았어. 다만, "6 번째의 신형 차량이다"고 주장하고있다. 머플러와 휠을 제외하고 외형에 다른 점 등 일절 없다는데있다. 이름도 T (= 터보 엔진 탑재를 의미한다)가 부가 된 전용. 전혀 가지고 추가 학년 밖에 생각되지 않는다.그러나, 마라넬로가 거기까지 차이를 미는 이유는 이것 또한 타면 알라는 부류의 것이었다.610ps의 3.9 리터 V8 터보를 탑재우선 이미 일본 시장에서도 발표 된 GTC4 루소 T 대해 간략하게 복습 해 두자.전술 한 바와 같이, 외형은 12 기통의 4WD 머신 GTC4 루소와 다르지 않다. 엔진 후드도 변화하지 않으며 자주 같은 코와 범퍼 주위의 디자인 변화도 없다. 엠블럼도 특별히 없다 (대시 보드에만 "GTC4LUSSO T"고 들어간다). 그러나 배기 파이프 엔드와 20 인치 단조 알로이 휠의 디자인이 12 기통 버전과는 다르다. 실내 디자인도 동일. 원래 디자인의 우아함에 자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이라고도 말할 것이지만, 여기까지 철저하게 동일한 디자인을 관철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훌륭하다.다른 점은 크게, 그리고 단 하나. GTC4 루소가 6.3 리터 V12 엔진 (최고 출력 690ps / 8000rpm, 최대 토크 697Nm / 5750rpm)을 쌓는 4WD의 GT인데 비해 6 번째 뉴 모델 GTC4 루소 T는 "캘리포니아 T '와 같은 계열의 3.9 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 (최고 출력 610ps / 7500rpm, 최대 토크 760Nm / 3000-5250rpm)을 프론트 미드에 쑤셔 리어 구동, 즉 FR의 GT하다는 점이다.보통은별로 숫자와 스펙을 설명하지 않더라도 다른 튀고 말 8 기통 모델과의 차이를 비교해 보면이 차의 성격과 위상을 잘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조금 자세히 記そ입니다.먼저 12 기통의 무게 차이는 50kg (건조 중량)이다. 많은 앞쪽으로 감소 되었기 때문에 약간의 체중 감소는하지만, 주행의 캐릭터 변화가 매우 흥미 롭다. 실제로 페라리 측의 사전 설명에 따르면, 전후 중량 배분이 전통적인 GT 카의 평균치 인 52:48 (프런트 헤비)에서 46 : 54 (리아헤비)로 기계적 그립이 향상된 핸들링 전반의 민첩성 성이 증가하고 있다고했다. 게다가 앞이 가벼워진하여 줄인 고속 안정성과 조향의 초기 응답을 개선하기 위해 계속 후륜 조향 (4WS) 제어를 채용하고있는 셈이다.또한 FR 2 + 2GT 자동차 캘리포니아 T의 차이는 어떤가. 최고 출력은 + 50ps, 최대 토크는 + 5Nm이야. 주목할 것은 최대 토크를내는 영역에서 수치 자체는 미도싯뿌의 "488"계열과 같은 760Nm / 3000rpm하면서 5250rpm까지 플랫 그것을 계속한다. 단 5Nm 업하지만, 3000rpm에서 최대 토크를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는 점에 주목하고 싶다. 또한 12 기통 버전과 비교하여 + 60Nm 이상 힘센 사람이다.이거 야 FR 페라리의 핸들링그냥 사전 지식이 있으면이 신형 차 = 8 기통 루소와 이전의 12 기통 루소의 드라이브 필의 차이점 스포츠카에 익숙한 독자라면 대강 상상할 수있는 것이 아닌가. GTC4 루소 T의 국제 시승회는 이탈리아 토스카나의 아름다운 빌라를 거점으로 경치 (경치)의 와인딩로드에서 개최되었다.결론부터 말하면,이 신형 차량은 "더욱 스포츠카"였다.이전에 페라리, 그것도 FF와 GTC4 루소가 아니라 "599"이나 "612 스카리 엣티」 「F12 베루리넷타"등 12 기통 모델에 탄 적이있는 사람은 이렇게 덧붙였다 싶다. "그 맛이 재현되고 있어요"라고.실제로 투스카니 와인을 달리고 낸 GTC4 루소 T는 마치 캘리포니아 T를 조종하고 있는지 생각해 버릴 정도로, 경쾌하고 민첩한 스포츠카였던 것이다. 스티어링 느낌은 페라리의 FR에 공통되는 독특한 가벼움을 재현하고, 캘리포니아 T는 물론, F12과의 유사성도 느낄. 그러한 의미에서는, 12 기통의 GTC4 루소는 마치 縁遠く 현대 튀고 말의 FR 같은 민감한 핸들링 였다는 수밖에 없다.12 기통 버전도 속도를 올려 가면 그 크기를 잊게 같은 일체감있는 주행을 얻을 수있는 것이지만,이 신형 8 기통 버전은 더 낮은 속도 영역 그야말로 거리의 교차로 를 휘어 나가는 장면에서도, 크기를 느끼게하지 않는 움직임을 보여 주었다. 이렇게, 12 기통 버전에 비해 탑승자는 압도적으로 가벼운 자동차를 조종하고 있다고 생각 것이다.배기 노트도 명확하게 와일드 억센. 특히 밸브가 열려에서 소리가 요란 화려한 8 기통 사운드이다.빅 토크로 달리는 튀고 말4WS도 좋고 효과가있다. 특히 타이토벤도에서는 3m 물건 휠베이스를 그다지 느끼지 않는다. 투스카니에서 아드리아 측으로 향하는 산악 도로는 전반적으로 거칠어지고 있고, 좁은 장면이 많았지 만, 그다지 걱정하지 않고 빠져 나갈 수 있었다.기본적으로 큰 토크를 잘 다루어 속도에 맞춰가는 자동차라고 생각하는 편이 좋다. 따라서 시프트 패들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시프트 업 때도 엔진을 돌려 잘라 위의 회전 영역까지 누리는 "페라리 같다"달리게 방법보다 최대 토크가 나오는 영역에서 빨리 시프트 업 해가는 것이 기분도 좋았고, 빨리 달릴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속 시원하고, 간발 넣지 않고 변속하는 7 단 DSG의 묘미 (참다운 즐거움)도 그 것이 더욱 관능적으로 맛볼 수있는 것이다.어쨌든,이 디자인과 크기 임에도 불구하고 마음껏 마음대로 몰고 갈 수있다. 그 나머지의 민첩에 "비가 흔들고 고속도로는 좀 싫어지도"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렇게, 그것은 또한 이전의 12 기통 FR 페라리의 전형적인 시승 느낌과 같다.하지만 고속도로도 GT로 크루즈 성능은 최고 수준에있다. 공교롭게도 비가 빨리 시험 할 기회는 없었지만 상상 한 정도는 똑바로 달리기에 불안을 느끼는 장면은 없었다. 더 말하면, 악 컨디션을 상정하면서 안정 지향을 선택하고 방향은 + 500 만원 +4 기통 & + 4WD 화를 선택할 것 또한 잊지 말라.승차감은 전반적으로 말하고 눈으로 일관한다. 이것도 어떤 의미에서 페라리 답게 더 말하면, 12 기통의 루소가 예외였다,라고 말할 수있다. 또한 긴 노즈가 간발 넣지 않고 예민하게 움직인다. 좌우의 게인이 최근보기 드문 정도로 강하다. 그러므로 조수석은 취기 쉬운 (필자도 취해 버렸다). 여성과의 데이트가 주된 이용 상황이라는 남자는 다시 젠틀 12 기통 버전을 추천 해 둔다.무엇보다, 굳이 8 기통 버전의 GTC4 루소 T를 선택 분이라고하는 것은 페라리에 따르면, 12 기통 버전에 비해 10 세의 젊은이라고한다. 자신은 아직 젊고, 믿고 보는 것도 또한 남자의 소중한 허세라는 것일 것이다.